# EXID안와감압술 # 안와감압술 후기 # 솔지 # EXID # 솔지 안와감압술 # 안와감압술이란? # 갑상선기능항진증 # 활동시기 # 복귀 # 안와감압술 수술 방법

솔지솔지


안녕하세요.

DETAIL_소소한 일상입니다.


EXID 솔지가 안와감압술을 받는다고 합니다.

오는 1월 8일 수술을 받는다고 밝혀 팬들의 걱정을 더했습니다.



앞서 솔지는 지난 2016년 12월 갑상선기능항진증을 확진 받고 활동을 중단했고, 이후 치료를 받으며 건강회복에만 전념해 갑성선호르몬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안구돌출 증상이 나타나면서 안와감압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안와감압술이란 무엇인가.?

눈


압박시신경병증에서 시력의 회복을 위해 또한 심한 안구돌출로 인한 각막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그리고 미용적인 목적 등으로 안와감압술을 시행합니다. 눈 주위를 둘러싼 뼈들을 일부 제거하여 안와 내 공간을 넓히는 수술 방법입니다.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뼈와 지방을 함께 제거하기도 합니다.



안와감압술의 수술방법은.?

수술수술


1. 안구의 결막구석 절개 또는 가쪽 눈구석 절개를 하여 결막구석을 통하여 접근합니다.

2. 안구의 주변을 감싸는 안와벽(내벽 또는 하벽 또는 외벽)을 노출합니다.

3. 주변 중요 구조물이 다치지 않게 노출된 안와뼈를 제거합니다.

4. 골벽 제거 후 안와 골막에 이완 절개를 넣어 안와 지방을 탈출시킵니다.

5. 골막과 결막, 눈구석 절개를 한 경우 눈구석 인대의 절개 부위를 봉합합니다.



소속사 측은 "안와감압술을 받는 건 사실이다."라고 밝혔고, "하지만 수술 후 복귀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다. 건강 회복이 우선."이라고 전했습니다.


솔지는 지난해 11월 EXID 네 번째 미니 앨범 녹음과 재킷에 촬영하며 EXID 완전체 복귀를 계획했으나 건강이 우려돼 무대에 오르는 등 스케줄에 참여하진 않았다.



안와감압술에 대한 후기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눈이 빨개져서 무서웠는데 이제는 편해졌다.", "처음에 멍이 여러군대 심하게 나고 충혈도 생긴다. 수술 이후 코를 풀면 눈이 많이 불편하다.", "수술 이후 너무 아프고 부어있어서 생활이 어려웠다."는 등의 많은 후기들이 있었습니다.



빨리 수술받고 회복하셔서 좋은 활동 기대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