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 가상화폐 # 위기상황 # 대폭락 # 붕괴 # 하락세 # 가상화폐 비트코인 # 가상화폐 폭락


가상화폐가상화폐



안녕하세요.

DETAIL_소소한 일상입니다.


가상화폐로 인해서 요즘 세상이 떠들썩합니다. 국내 투자자들만 약 2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고, 거래량은 이미 코스닥 시장을 넘어섰습니다. 그만큼 세계 어느 곳과 비교해도 한국만큼 투자 열기가 뜨거운 곳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24시간 동안 운영되고 가격 또한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람들은 24시간 동안 거래 전용 폰을 계속해서 확인하는 등 불과 10분 만에 웃고 우는 사람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국제 시장에서의 시세가 5일째 하향곡선을 그리며 1만 4천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비트코인 선물은 17일 개장 기대감으로 2만 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지만, 이후 하락세로 1만 4천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코인데스크라는 가상화폐 전문 매체에서는 12월 21일에 "지난 나흘 동안 비트코인을 제외한 상위 20여 종의 가상화폐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코인데스크에서는 12월 22일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난 주말에 도달 한 약 2만 달러의 사상 최고치보다 25% 이상 떨어졌다고 시장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상화폐가상화폐

(국내 거래소 빗썸 참고)


현재 국내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를 살펴보면 현재 매도량은 급증하고 있고, 리플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는 일제히 급락을 달리고 있습니다.


업계 관리자는 "하루에도 급등락이 수차례 반복되는 것이 일상이다. 전반적인 상승세는 앞으로도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런 현상에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부정적 반응은 "폭락이다. 미국은 1만 4천 달러도 깨졌다.", "아마 지금보다 한 번 더 무너질 것. 잠시 빼두길 추천.", "대폭락 답이 없다.", "언제 내려가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 등이 있었다.


한편 긍정적 반응은 "현재 숨 고르기 중이다. 조정하고 다시 오를 것.", "지금까지 많이 올라서 조정받는 중인데, 이게 무슨 폭락의 전조라고 하냐.", "인생역전의 기회다. 모든 종목이 반값으로 떨어졌으니 지금 투입해라." 등의 반응들이 있었다.



반응을 전체적으로 살펴본 결과 부정적인 반응보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