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라듐 # 금값 # 팔라듐 시세 # 가상화폐 # 비트코인 # 금속 # 투자 # 팔라듐 가격 # 팔라듐 매입 # 팔라듐 현물 가격


팔라듐보석


안녕하세요.

DETAIL_소소한 일상입니다.


금속계의 '신흥 강자' 팔라듐 가격이 50% 넘게 오르면서 금값을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상품 시장에서 팔라듐 현물가격은 연초 대비 53% 증가한 온스당 1040달러로 2001년 이후 약 1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팔라듐이 금속시장 가상화폐라 불리는 이유는 연초 대비 금값은 11% 오른 데 비해 팔라듐은 50% 올라서 금값에 5배에 육박하기 때문입니다.


팔라듐팔라듐


그렇다면 팔라듐은 무엇이냐.?

백금족 금속 중 가장 가볍고 녹는점이 가장 낮은 금속으로 특히 촉매와 합금으로 사용된다. 

팔라듐은 은백색을 띄며 연성이 매우 크고 쉽게 가공된다. 상온에서 공기 때문에 변색되지 않으므로 이 금속과 합금은 보석과 전기 접촉에서 백금의 대체물로 사용된다.


금과 그보다 적은 양의 팔라듐을 합금하면 가장 좋은 화이트 골드가 생성된다. 또한, 치과용 합금으로도 사용되며, 휘발유 자동차의 매연 감축 촉매로 주로 쓰이는 물질이다.



휘발유 자동차의 매연 감축 촉매로 주로 쓰이는 만큼 환경에 대한 관심과 매연 감축 수요가 높아지면서 팔라듐의 몸값은 껑충 뛰게 된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팔라듐의 고공행진은 수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백금 가격은 이미 팔라듐에 추월을 당했고, 연초 대비 알루미늄 29%, 구리 28.7%, 아연 27%, 납 23%, 니켈 21% 등보다도 압도적인 상승세를 보입니다.

이처럼 가격이 폭등하면서 관심은 점차 뜨거워지고 있고, 상승세가 금속시장에서 비트코인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세가 지속되는 만큼 팔라듐의 시세가 금 시세를 따라잡을지에도 관심이 쏠이고 있고, 이미 팔라듐의 가격은 금값에 버금갈 정도로 상승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